2009.04.15 12:10

도서관, 세상을 읽는 힘

제 45회 도서관주관 행사 개최

한국도서관협회는 4월 12일에서 18일까지를 도서관주간으로 정하고 도서관별 특성에 맞는 행사를 개최한다.

▲ 한국도서관협회는 4월 12일에서 18일까지를 도서관주간으로 정하고 도서관별 특성에 맞는 행사를 개최한다.



                                                             이주호 기자

한국도서관협회는 제45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세상을 읽는 힘, 미래를 이끄는 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이번 행사에서는 도서관 홍보, 독후감 모집과 시상, 가두캠페인, 도서관 활동을 소재로 한 각종 대회를 연다. 또한 모범이용자 표창, 이용자와의 만남, 전시회, 강연회, 특별순회문고, 이동도서관 연장운행, 각종 감상회, 장서기증운동, 지역도서관 지도제작 및 각종 목록 제작, 소외계층 및 다문화 가정을 위한 행사를 여는 등 각 도서관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놓았다.

1964년 처음 시작된 “도서관주간”은 매년 4월 중 한 주를 정해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도서관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모든 관 종의 도서관에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알기 쉬운 경제학 강연회’' 등 경제난 극복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도서관협회 홈페이지(http://www.kla.kr)나 전화 02-535-4868(회원협력팀)로 하면 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 0 Comment 0


티스토리 툴바